환절기 탈모예방

혹시 나도..
탈모가 의심된다면?
탈모해결!
전문의와 함께해야 가능합니다!
머리감기는 저녁에!
머리감기는 저녁에!
스타일보다는 탈모가 걱정이라면, 하루 종일 두피와 모발에 쌓인 먼지와 피지를 자기 전에 제거하기 위해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또 아침에 머리를 감고 잘 말리지 않으면 차갑고 건조한 바깥바람에 두피와 모발이 더 상할 수 있다.
샴푸시간은 5분 이내!
샴푸시간은 5분 이내!
샴푸를 오래 하게 되면 계면활성제등 화학성분이 두피를 자극해 두피가 예민해지고 건조해져 오히려 탈모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샴푸 시간은 5분 이내로 하고 세정 후에는 깨끗한 물로 두피와 모발에 남은 잔여성분을 모두 씻어낸다.
찬바람에 5분 이상!
찬바람에 5분 이상!
타월로 물기를 닦아내고 드라이기로 잘 말리도록 한다. 말릴 때는 두피와 모발을 건조하게 하는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바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바람은 두피와 모발에 직접 닿지 않도록 머리에서 30cm정도 거리를 두고 말린다.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
7시간 이상 충분한 수면
수면시간 부족은 탈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수면부족으로 인해 부교감신경의 기능이 떨어지면 모발에 충분한 영양공급이 되지 않으며 모발 건강 상태도 나빠진다. 7시간 이상 충분히 숙면을 취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다.
모발이 가늘어지면 집중관리
모발이 가늘어지면 집중관리
탈모는 한 번 시작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지며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고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뒷머리보다 앞머리나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가늘어지며 많이 빠진다면 관리를 고려해볼 시기다.
탈모 치료는 1년 이상
탈모 치료는 1년 이상
모발의 생장주기상 최소 3개월 이상의 꾸준한 치료가 중요하다. 탈모는 만성질환이라 약물치료를 중단하면 바로 탈모가 시작된다. 발모효과를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1년 이상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안전성이 입증된 치료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